• 최종편집 2024-03-28(목)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의장 강희문)2021910() 294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 강릉시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강릉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안 강릉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11건과 동의안 7, 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24건의 안건을 가결했다.

 

특히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총 규모는 기정예산보다 8.7% 증가한 1469373백만원으로 편성했다.

 

김기영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코로나19 국민 상생지원금 등 국도비 보조사업의 증감사항과 시민 생활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각종 현안 사업추진을 위한 것으로, 국도비 반환금 등 집행잔액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조대영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을 통해 국가의 경쟁력을 키우듯 지방의 정치도 모든 읍면동, 도심과 농산어촌이 골고루 잘 살아야 주민편의와 복리 증진을 실현하는 것이라며, 천혜의 호수인 향호 호수개발, 도깨비 촬영지 인근 신리하교부터 영진항까지 도로망 정비 등 주문진을 비롯한 강릉 북부권 균형발전을 위한 제안을 했다.

 

강희문 의장은 “8일간의 의사일정 속에서 일반안건 심사와 추경예산안 심사 등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다가오는 추석 연휴가 다소 무겁겠지만, 가족들과 함께 마음만은 풍족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제294회 임시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