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일자리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400일간의 김치버스 세계일주의 주인공으로 여행작가 겸 요리사인 류시형 작가가 2021년 원주를 찾아 청년대상 특강을 갖는다.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노명우)92230분 원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하는 2021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 특별이벤트로 류 작가를 초빙해 강원청년 행복 맞춤 직종특강을 개최한다.

 

강원청년 행복맞춤 직종특강은 강원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일자리행사 및 대학과 연계해 도내 청년들에게 유명인사 특강을 지원 하는 사업이다.

 

이번 직종특강은 춘천-원주-강릉에서 열리는 온오프라인 강원일자리 박람회의 권역별 주요 프로그램으로 편성돼 구직자에게 취업 동기를 부여 하고, 원스톱 채용서비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방안이다.

 

작가, 사업, 방송, 등 많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류시형 작가는 버스로 전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김치를 홍보한 인물로 유명하다.

 

이번 강연은 꿈을 이루는 세 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본인이 직접 경험한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청춘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특히 특강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돼 현장 참여와 함께 강원도 일자리재단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원주권 일자리박람회에 25개 기업이 참여해 대면 면접을 실시한다.

 

아울러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 4개 공기업의 채용설명회와 함께 널티김신애 대표의 로컬벤처 사례 강연도 진행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류시형 작가, 강원일자리박람회 명사 특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