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소년 및 보호자교육2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법무부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류제형)2021년 춘천지방법원 소년부판사가 교육, 상담, 조사를 의뢰한 소년보호사건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행진단과 재 비행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이하 상담조사’)을 실시하고 있다.

 

상담조사는 비행예방 전문교육(폭력예방교육, 절도예방교육, 성비행예방교육, 사이버범죄예방 등), 법교육(소년사건처리절차, 모의법정, 인권교육 등), 체험 및 인성교육(미술심리치료, 모의법정, 장애체험, 배려교육 등)3일 과정으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센터는 20211~8월 기간중 강원지역 초기비행 청소년 123, 보호자 108명을 대상으로 재 비행방지교육과 자녀와의 관계 회복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을 진행해 안정된 사회정착을 지원했다.

 

류제형 센터장은 상담조사는 초기 비행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단기 및 집중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이 건전한 인격을 가진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데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대상자 중심의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홍석표 센터 담당은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는 법무부 소속 대안교육 기관으로 학교, 검찰, 법원에서 의뢰한 위기청소년 비행예방교육과 일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2021년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