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사진1)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 18개 시군의회의장들로 구성된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정훈, 삼척시의회의장)2021513() 오전 11, 강릉시의회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강릉시의회(의장 강희문)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정기총회는 이정훈 협의회장의 개회사, 강희문 강릉시의장과 김한근 강릉시장의 환영사, 주요 안건처리 순으로 진행했다.

 

강희문 의장은 얼마 전 확정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으로 강원형 순환교통망 구상이 현실로 이뤄지는 큰 희망을 봤다.”획기적인 철도 교통망 구축을 통해 강원도가 동북아 북방경제시대 전진기지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한근 시장은 강원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를 강릉시에서 개최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참석해 주신 18개 시군 의장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오늘 회의에서 도민들의 행복과 강원도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현안들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직급 격상을 위한 건의문 채택의 건 동해안~신가평간 송전선로 사업 관련 성명서 채택의 건 설악산 오색삭도설치사업 정상화를 위한 환경부 재보완철회 촉구성명서 채택의 건 농축수산물 먹거리 안전을 위한 강원도 방사능 전문검사센터 설립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 등 총 4건의 안건에 대해 의결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 강릉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