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10420_농산물 빅데이터 분석 '농넷' 홈페이지 개편(첨부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2021420일부터 농산물의 생산부터 유통 및 소비까지 전 과정의 빅데이터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농넷(www.nongnet.or.kr)’ 홈페이지를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

 

aT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규선)에 따르면 aT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데이터 분석 기능 서비스 대상품목 확대 지도에 기반한 다양한 시각화 콘텐츠제공 등 사용자 관점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데이터 분석 서비스는 사용자가 시장-법인 등 원하는 기준을 설정하면 가격 등의 수치를 품종-지역별로 시각화한 그래프와 함께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직접 시각화 콘텐츠를 비교-분석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정보제공 품목도 기존 5대 채소류 중심에서 전국 공영도매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전 품목(330)을 대상을 확대했다.

 

검색서비스도 추가해 여러 번 클릭하지 않고도 가격, 출하량 등 종합 정보를 품목 검색창으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정보 접근 편리성을 높였다.

 

그 외에도 대한민국 지도 기반의 생산유통 정보제공, 온라인에서 농산물이 검색된 키워드 언급량과 온라인 쇼핑몰 상품 분석 등 다양한 고객층에 맞는 분석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농넷 서비스 개편후에도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사이트 기능을 강화한다.

 

aT 이원기 디지털혁신단장은 농넷은 품목별 생산량, 수출입 물량 등 농산물 분야의 78종 빅데이터를 구축했으며, 단순 정보제공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농식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서 발돋움하겠다, “앞으로 농넷 고도화를 통해 선제적 농산물 수급관리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산물 빅데이터 분석 ‘농넷’ 홈페이지 개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