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조감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26월 완공목표로 정부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421일 본격 착공한다.

 

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공사는 총사업비 98억원(국비38, 도비13, 시비47)을 투자해 연면적 4,123.83,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동해시 천곡동 829번지(구 동해교육도서관)에 건립한다.

 

특히 주요시설로 1층에 유아-어린이자료실, 동화구연체험실, VR, 오디오북실, 동아리실, 북 카페 2층에 청소년-일반자료실, 장애인자료실, 향토자료실, 사무실 3층에 마주침공간, 멀티미디어실, 마루공간, 영상&음향스튜디오, 다목적강당 지하 1층에 주차장과 보존서고 등의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번에 건립하는 동해꿈빛마루도서관은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등 동해시민 모두가 지식정보 습득과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첨단정보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도서관과 시민 모두가 즐겨 찾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소장은 동해꿈빛마루도서관이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차질없는 사업추진으로 안전하고 내실있는 건립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복 동해시청 평생교육팀장은 동해꿈빛마루도서관 명칭은 2020년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독서공간, 놀이공간, 문화 배움의 장소 등 꿈을 키워가는 복합문화 공간을 의미하며 접수된 110건중 시민들이 부르기 쉽고 친근하게 기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공사 착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