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1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점상의 피해지원을 위한 소득안정지원자금 지원신청을 630일까지 받는다.

 

지원대상은 올해 11일 이전부터 영업했으나 사업자등록이 없는 노점상중 올해 3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신청한 노점상으로, 전통시장 및 전통시장 인근은 상인(번영)회에서 지속 영업사실을 확인한 노점상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도로법상 도로점용허가, 식품위생법상 영업허가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 영업중인 지자체 관리 노점상 등이 해당된다.

 

지원금은 1인당 50만원이며 사업장이 여러 곳이라도 1곳만 지급하며,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등에서 시행하는 재난지원금 성격의 지원금과는 중복 지급되지 않는다.

 

신청 및 접수는 주민등록지 시군구청을 원칙으로 하며 강릉시는 시청 1층 민원실 일자리경제과 접수창구 접수를 받고 있다.

 

또 주민등록지 신청이 어려운 경우 사업장 기준으로 신청 시 주민등록지 관할 지자체로 이송이 가능하다.

 

정의용 강릉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지원의 사각지대였던 노점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노점상인들이 사업자등록을 통해 제도권으로 편입돼 정부의 다양한 혜택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1년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자금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