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꾸미기]강원지방병무청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1311() 오전 10시부터 재 병역판정검사대상자의 검사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

 

현역병 입영대상자 또는 보충역으로 병역처분을 받은 사람이 병역처분을 받은 다음해부터 4년이 되는 해의 1231일까지 징집 또는 소집되지 않은 경우 5년이 되는 해에 재 병역판정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 올해 재 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2016년 병역처분을 받고 현재까지 징집-소집되지 않은 사람 (2021년도 징집일자 또는 소집일자가 결정된 사람은 제외)2020년 이전 대상자로 재 병역판정검사 연기 등이 해제된 사람이며,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 또는 주민등록지와 다른 곳에 거주하는 학생, 직장인 등은 이 제도를 이용해 실거주지 관할 지방병무()청에서 재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 있다.

 

재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방법은 병무청 누리집 병무민원포털 병역판정검사 병역판정검사민원신청 재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 선택 화면에서 본인명의 휴대폰, 공동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거친 후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의 병역판정검사기간중 희망하는 일자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직장 등으로 주민등록 주소지와 다른 곳에 거주하는 경우 실거주지 관할 지방병무청의 재 병역판정검사 일자를 선택할 수 있다.

 

김봉경 강원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과장은 재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하지 않은 사람은 관할 병무청에서 직권으로 재 병역판정 검사일시를 지정한다.”본인이 원하는 일자와 장소에서 검사를 받길 희망할 경우 공석이 마감되기 전에 신청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2021년 재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