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인제군, 긴급 제설작업에 온 힘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131일 기습 폭설이 내린 가운데 인제군이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긴급 제설작업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인제군에 따르면 지난 31일부터 2(오전 7시 기준)까지 평균 적설량은 55cm이상으로, 지역별로 서화면이 64.6cm로 최고 적설량을 기록했다.

 

이는 당초 기상청 예보보다 3배 이상 많은 눈이 내린 것으로, 인제군은 지난 1일 오후 김만호 부군수를 주재로 관계 부서장 및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도로결빙이 예상되는 구간 등 밤새 주요 도로 곳곳에 주민 안전을 위한 긴급 제설작업을 실시하며 피해 예방 최소화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를위해 인제군은 군도 및 농어촌도로 등에 제설 전용차량 유니목 3, 15톤 덤프트럭 8, 트랙터 부착용제설기 등 전체 200여대의 제설장비를 동원해 31일부터 밤새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인제군 건설기계연합회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마을 곳곳에 응급장비 투입을 통한 작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어 32일 현재 지역별 전력 공급 중단된 일부 마을의 복구를 위해 장비를 우선 투입하고 전 지역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한편 신속한 제설작업은 물론 주민들의 피해현황 등을 수시 파악하며 취약마을과 연락체계를 갖추고 있다.

 

한상국 인제군청 안전교통과 방재담당은 인제군은 예상보다 많은 눈이 내림에 따라 최대로 투입할 수 있는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군민들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1년 3월1일 내린 폭설 제설작업 ‘온 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