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와 춘천시가 202132일 오후 4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춘천바이오타운(BIO-1)에서 최근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코로나19 진단기기와 치료제, 백신 개발 추진 등 다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도내 바이오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시 해소 지원하기 위해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를 개소한다.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는 2021년 우선적으로 코로나 진단-치료제-백신 개발기업들을 집중 지원하고, 장기적으로 도내 바이오 기업들의 맞춤형 애로해소 지원을 통해 반복되는 신종 감염병에 선제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원도는 이를위해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에 애로해소 지원 전문창구를 개설해 행정-전문가-기업간 상시 협의가 가능하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규제 해소 및 정부 인허가 등의 행정적 지원과 임상시험 효율화 지원,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체계적 조사 분석 등을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종합적이고 신속한 지원을 위해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연계해 강원도 역량을 집중한다.

 

이날 행사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재수 춘천시장을 비롯 허영 국회의원, 윤지영 도의원, 박재균 시의원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성장하고 있는 바이오기업들을 격려하고 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 등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최문순 도지사는 지난 20년간 바이오산업을 집중 육성한 결과 코로나 19 위기속에서도 도내 바이오 기업들이 빛을 발하고 있다며, 향후 도내 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 최문순 도지사는 도내 기업들의 코로나 관련 제품 임상시험 및 수출허가 등을 앞두고 식약처와 임상시험병원 등을 방문, 협조요청해 코로나 백신 등 개발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 바 있으며,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는 앞으로도 이같은 지원을 강화 지속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 2021년 본격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