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하늘내린 오대쌀의 소비촉진과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2021년 지역 쌀 소비촉진 차액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인제군은 밥맛 좋은 하늘내린 오대쌀의 우수성 홍보와 관내 지역 농산물 애용을 통해 수도작 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 및 소비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외식업소 및 떡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외식업소 및 떡류 제조업체는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인제하늘내린오대쌀 1(20kg기준)를 구매할 때 1만원원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예산 재원은 군비 50%, 농협부담금 50%로 한다.

 

인제군은 2021년 인제 하늘내린 오대쌀 2만포를 지원할 계획으로 2우러중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연중 사업을 시행한다.

 

아울러 인제군은 지역내 외식업소에서 인제 하늘내린 오대쌀의 사용을 유도하고 인제 쌀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미질 향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이를통해 지역내 인제 하늘내린 오대쌀 소비 촉진으로 지역주민간 상생협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윤신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은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 애용으로 지역 농업인들과 지역 상인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하늘내린 오대쌀 소비촉진 지원사업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