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평창군,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보수교육 실시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125()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8개 읍면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농업인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평창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창군 로컬푸드 직매장 여건에 맞는 생산 및 공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사전에 생산정보를 조사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농업인을 중심으로 연중 주요 품목별-시기별 생산자회 구성 등 관련 활동을 통해 연중 안정적 생산-공급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뒀다.

 

평창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해 교육장에 체온계 및 손세정제, 마스크를 비치하고 교육 1회당(4) 인원을 30명 이내로 제한, 시설면적 4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는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해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평창군은 로컬푸드 및 지역 푸드플랜의 확산을 위해 추가적으로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2) 신규자 교육을 216~172일간 추진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의 생산을 위해 연중 체계적인 로컬푸드 농업인 조직화 교육을 추진하고, 5월경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과 10월경 3호점을 순차적으로 개장해 중소가족농, 고령농, 귀농인 등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건강한 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석재솔 평창군 유통산업과 평창푸드팀 주무관은 평창군은 20202월부터 7월까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교육을 통해 100명의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1기를 조직했으며 1019평창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을 정식 개장해 현재까지 2억여원의 로컬푸드 농산물 판매실적을 기록하는 등 관내 생산자 및 소비자로부터 건강한 먹거리,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보수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