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강원지방병무청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1121() 오후 10시부터 병무청 누리집에서도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을 접수한다.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제도는 군사교육 소집기간중 업체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병역의무이행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 신청대상은 편입일자를 기준으로 군사교육소집일자까지 6개월 미만 경과자 이며 본인선택 신청일자를 기준으로 55일 이후의 군사교육소집일자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또 올해부터 군사교육소집 기간이 기존 4주에서 3주로 단축됐으며 강원 영서지역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은 육군훈련소에서 군사훈련을 받는다.

 

이와함께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을 신청하려는 사람은 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 하며, 본인선택은 계획인원의 범위내에서 접수순으로 선발하므로 접수인원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음을 감안해야 한다.

 

특히 본인선택 신청 경로는 병무청 누리집 병무민원 전문/산업 전문연구/산업기능/승선 민원신청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 신청(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 순으로 한다.

 

기타 일자별 공석배정 현황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지방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석종성 강원지방병무청 사회복무과장은 강원지방병무청은 앞으로도 산업지원인력이 복무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제도개선을 통해서 편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병무청, 전문/산업요원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