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1년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한 전문농업인 양성의 요람인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을 운영한다.

 

정선군은 정선농업의 발전에 필요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기술교육을 실시해 합리적인 농장경영과 과학영농의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으로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정선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13회를 맞는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은 사과전문학과를 운영하며 오는 218일부터 9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현장에서 진행한다.

 

농업대학 사과전문학과 운영을 위한 신입생을 131일까지 5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주민등록상 정선군 거주 농업인(미거주자 지원불가)은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 사과전문학과는 사과영농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해 총 22102시간의 학사일정을 진행한다.

 

교육은 사과관련 전문강사를 초빙해 사과 수형 및 정지전정, 사과 결실관리, 병충해 진단 및 방제기술, 사과 품질관리, 사과 가공, 농업현장 체험 교육, 선도 농업인 사례발표 등 사과 재배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무기술 습득으로 고품질 사과를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정선군은 정선 고랭지 명품사과 산간지의 특징인 밤과 낮의 온도차에 의해 높은 당도와 좋은 빛깔, 식감, 품질이 뛰어나 소비자들로부터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2022년까지 300ha 이상으로 면적을 확대해 연간 9,300톤 이상을 생산, 280억원 이상의 농가소득을 올리는 것은 물론 지구온난화에 대응한 고랭지채소 작목전환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제고한다.


최승준 농업대학장(정선군수)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이 정선 농업-농촌의 미래를 이끌어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배움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화된 프로그램 개발-진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은 대한민국 명품사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에서 맛과 품질이 뛰어난 고랭지 사과를 재배하기 위해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총 941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농업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21년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