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1113일부터 19일까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일환인 지역 포스트 코로나 대응형(4유형)으로 추진하는 코로나대응 디지털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사업장을 모집한다


코로나대응 디지털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청년들에게 비대면-디지털분야 관련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할 뿐 만 아니라, 청년들의 디지털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공해 청년들이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속초시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사업장(비영리법인 및 단체 포함)으로, 비대면-디지털분야 일 경험 및 직무교육을 결합할 수 있는 사업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ICT, AR/VR ) 또는 농림어업-제조업 등 기존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 활용이 가능한 직무(온라인 콘텐츠 제작-관리, 온라인 플랫폼구축, 홈페이지 제작관리, 비대면 고객지원 업무 등)를 제공하는 사업장으로 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장이 만 18~39세 이하 청년 근로자를 신규 채용할 경우 청년 근로자 1인당 인건비의 90%(월 최대 180만원)10개월간 지원받는다.


참여희망 사업장은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구비해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가능 하며, 자세한 사업 참여 요건 및 신청 방법은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상현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청년의 불안감과 불확실성이 가중된 가운데 청년들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근로자 인건비 지원을 통해 구인난을 겪는 사업장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디지털 청년일자리지원사업 참여사업장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