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속초시 명장을 선정한다.


속초시 명장제도는 제조업체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판로지원 정책과 연계해 지역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에서 고시한 37개 분야 97개 직종을 대상으로 지역산업현장에서 우수한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기술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을 5명 이내로 선정한다.


특히 명장선정은 숙련기술 보유정도, 숙련기술 발전기여도, 숙련기술인 지역기여도, 포상 및 입상실적 등에 대한 서류심사, 현장실사 및 면접, 속초시명장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4~5월중 명장 선정결과를 시청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속초시 명장으로 선정된 사람에게 속초시 명장증서 및 현판을 수여하고 강원도명장 선정 대상자로 추천하며, 판로분야 지원 또는 각종 시책사업 지원평가 시 가점을 부여한다.


또 속초시 명장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20201230일 공고일 기준 속초시에 주소를 두고, 강원도 지정 무형문화재 선정 경력이 없으며, 해당 직종에서 15년 이상, 관내 사업체에서 3년 이상 종사한 자여야 한다


신청은 129일까지이며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내 공고확인 또는 일자리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033-639-22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현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속초시 명장선정을 통해 지역산업의 판로개척 및 지역경기 활성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며, 다양한 분야의 숙련기술인이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내 숙련기술인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서영애 속초시청 일자리공동체담당은 속초시는 2020년 식품가공분야 명태회/문은희, 가자미식해/이금선, 명태회/이지연씨 등 3명과 화훼장식 곽만복씨, 요리 김강석씨 등 5명의 명장을 최초 선정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1년 명장 선정 접수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