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관련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국유림관리소(소장 이주식)2021년 산불재난-산림병해충 등 산림재해를 예방하고 산림보호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보호분야 재정지원일자리사업 근로자를 선발한다.


분야별 선발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0,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8, 산림보호지원단 3명 등 총 61명으로 17일부터 15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받아 서류전형, 면접 및 체력검정 등 선발과정을 거친 후 122일 최종 공고한다.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지원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강릉시 거주자로 모집분야별 상세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 및 워크넷 채용정보, 강릉시청 게시판 공지 등에서 확인하면 된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을 전후해 산불감시, 예방진화임무를 수행한다.


또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은 소나무류 이동단속 및 병해충 피해목 조사 등 예찰활동과 산림보호지원단은 산림내 위법행위 단속 등 보호 활동을 각각 수행한다.


서상원 강릉국유림관리소 보호관리팀장은 국민의 문화-휴양공간으로서의 산림의 역할이 증대되고, 산림 이용 빈도가 높아지는 만큼 산림보호의 중요성도 점점 커지고 있다산림보호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강릉시민들의 많은 지원이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국유림관리소, 2021년 재정지원일자리사업 근로자 선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