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제작한 UCC 영상물이11회 농촌진흥사업 UCC콘테스트 출품전에서 우수상(농촌진흥청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하는 UCC 작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농업기계 안전교육이 불가피하게 취소됨에 따라, 인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배역을 맡고 사고 발생비율이 높은 콤바인, 파쇄기, 굴삭기 등 각종 농업기계 사용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사례를 직접 재연하며 촬영했다.


특히 농업인들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안전부주의로 인한 인명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한 영상물로 관내 농업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에 수상하는 UCC작품은 농촌진흥청 홈페이지 및 인제군 홍보채널, SNS 등 뉴미디어 채널에 적극 활용, 홍보한다.


이와함께 인제군은 2020년 코로나19확산에 따른 농업인들의 농가경영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 농업기계 임대사업 운영시 임대료 전액감면을 실시해 관내 농업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김오성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 기계영농담당은 다가오는 2021년에도 군이 보유한 123512대의 농업기계에 대해  임대료 65%를 감면할 계획이라며 농업기계 임대료 감면 연장을 통해 코로나19확산으로 많은 피해를 보고 있는 관내 농업인들의 농업생산력 증대에 많은 보탬이 되고 아울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제작, 농업인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제11회 농촌진흥사업 UCC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