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릉관광개발공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일환으로 표준화 된 디자인으로 다국어 관광안내표지판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다국어 관광안내표지판 개선사업은 외국인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강릉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강릉의 관광지를 편리하게 오가며, 다시 찾고 싶은 관광거점도시 강릉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위해시 전역에 걸쳐 관광안내표지판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1,374점의 관광안내표지판을 강릉시 공간정보통합관리시스템에 등재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관광안내표지판에 대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작한 한국관광안내표지 표준디자인 가이드라인 2020’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 길 찾기 디자인, 유니버설 디자인 관점의 정보디자인 및 다국어(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안내표지 체계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총 28점의 신규 관광안내표지판(보행자24, 관광지2, 시군구2)을 우선으로 설치할 예정이며, 향후, 연차사업으로 시 전역의 관광안내표지판을 개선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안내표지판을 일체정비, 국내외 관광객이 보다 읽기 쉽고 편리한 관광 안내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코로나19 언택트시대 대비 도보관광 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에게 편리성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다국어 관광안내표지판 표준화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