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태백시의회 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20201130() 251회 제2차 정례회 제6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를 개최, 안전재난관리과와 건설교통과, 도시재생과 등 3개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심창보 의원은 정리가 되지 않고 있는 하천 지적 불부합지에 대해 조속히 정리할 것을 요청하고, 공공목적의 각종 공사에 대한 기준을 정립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김길동 의원은 주차장 등 시설물을 설치 시, 사업시행 전부터 산사태 위험 등 재난발생 상황을 면밀히 검토할 것을 요청하고, 금년 태풍피해 복구에 고생을 많이 한 것은 알지만, 곧 동절기 공사중지 기간이 다가오는 만큼 시기를 놓치지 말고 정비를 마무리할 것을 당부했다.


정미경 의원은 조례상 명시돼 있으나, 형식적으로 진행되거나 추진되지 않는 사항들을 잘 운영해 활성화되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맹지 관련 민원발생과 관련, 담당부서와 협의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요청했다.


이한영 의원은 어린이 놀이시설과 관련해 모래 바닥 소독 등 세심한 부분까지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의용소방대와 관련해서는 공익목적의 봉사단체임에도 시에서 사무실 임대료를 부과하고 있다며, 무상임대 등의 방안을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문관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코로나19 대응 및 태풍 피해복구와 관련해 안전재난관리 근무에 노고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재난관리 업무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의용소방대 사무실 임대료 부과 지적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