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재활용 동네마당.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0년 재활용 수거율을 높이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재활용품 수거시설 재활용 동네마당을 설치-운영중에 있다고 1027일 밝혔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공동주택, 관광지 등 분리배출이 취약한 지역의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 보관할 수 있는 거점 수거시설로 농촌지역에서 재활용품을 불법소각하거나 투기하는 사례가 빈번하기에 재활용 동네마당이 재활용 분리 배출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평창군은 올해 사업비 12,500만원을 투입해 9개소에 대해 비가림 설비와 함께 6종의 분리수거함, 분리배출 감시용 카메라 등을 설치했다.


특히, 분리수거함은 주민들의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해 품목별 발생량과 크기를 감안해 규격을 품목별로 다르게 설치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재활용 동네마당은 주민들의 자율적인 생활쓰레기 선별 배출을 유도해 쓰레기 수거처리의 효율성과 재활용률 제고, 깨끗한 도시미관 조성 및 시민의식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기에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윤찬 평창군청 환경위생과 청소행정부서 주무관은 평창군은 지난 201510개소의 재활용 동네마당 설치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35개소의 거점수거시설을 보급해 왔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공동주택-마을설치 재활용품수거시설운영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