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0년 처음으로더 좋은 인제실현을 목표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단계별추진 기반마련을 위해 북면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인제군은 그동안 산림-환경-군사-농업분야 등 각종 규제로 인해 지역성장의 걸림돌 돼 타 지역에 비해 도시 중심부의 활성화가 더디게 진행되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추진한다.


인제군은 주민 주도의 지역 실정에 맞는 도시재생 활성화 추진을 위해 북면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고, 앞서 지난 5월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정식 개소하는 등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환경을 단계별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인제군은 앞서 지난 925일 북면 주민협의체 29명을 구성 완료했으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고자 북면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내외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수강신청자를 사전 선발하고, 오는 1014일부터 1030일까지 북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북면주민협의체와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하는 북면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아울러 이번 북면 도시재생대학은 북면 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준비로, 주민참여를 유도하고 주민간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해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시행과 함께 전반적인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심한섭 인제군청 도시개발과 도시재생담당은 도시재생뉴딜사업을 단계별로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다.”하늘이 내린 고장 인제지역이 더 좋은 인제로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 새롭게 시도되는 이번 도시재생대학이 도시재생을 이해하고 주민 서로간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0년 주민주도 ‘북면 도시재생대학’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