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KakaoTalk_20200922_163511384.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제29회 전국무용제가 2020년 10월17일 단체부문을 시작으로 본선경연의 막이 오른다.  

강원도 원주시에서 개최되는 ‘제29회 전국무용제 본선경연’은 10월17일(토)~24일(토)단체부문과 22(목)~24(토) 솔로&듀엣(Solo&Duet) 부문으로 나뉘며 25일(일) 폐막식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단체부문은 치악예술관 공연장에서 정해진 경연순서에 따라 매일 2팀씩 각각 A, B팀으로 나눠 8일간 일정으로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며, Solo&Duet 부문은 22일(목요일)부터 시작, 3일간 6개팀, 4개팀, 6개팀으로 나눠 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서 무관중 녹화영상으로 경연을 진행한다.

추후 Solo&Duet 부문은 제29회 전국무용제 공식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제29회 전국무용제는 코로나19라는 악재속에서 시민과 참가팀 및 관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여러 차례 운영계획의 변동이 있었다. 

이에 다양한 방역대비와 철저한 방역수칙 속에서 9월 ‘제29회 전국무용제 온라인 프린지 페스티벌’을 안전하게 진행했으며 본선 경연 또한 ‘온라인 프린지 페스티벌’을 운영했던 경험을 토대로 사전 문진표 제출, 방역업체의 주기적인 현장 소독, 출입구 대인소독기 설치, 출입 방명록 작성 및 QR코드 인증, 거리두기 등의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단체부문은 온라인 라이브로 Solo&Duet은 무관중 녹화 영상으로 진행한다.

또 10월25일(일) 온라인 폐막식은 뮤지컬 배우 이건명과 박소연이 사회자로 호흡을 맞춘다. 

특히 폐막식 사전공연으로 ‘(사)전통예술단 아울’의 타악퍼포먼스와 축하공연으로 강원도를 대표하는 ‘강원도립무용단’의 칠고무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이외에도 초청공연인 ‘툇마루무용단’의 현대무용과 ‘이건명&박소연’의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폐막공연을 온라인에서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이와함께 ‘평화의 꿈, 춤으로 사랑으로’라는 슬로건의 이번 제29회 전국무용제는 온라인을 통해 대한민국 무용인들의 열정으로 창작된 작품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블루로 지친 관객들로 하여금 깊은 감동과 위로를 전달해 줄 것이라고 기대하며 안전한 경연일정을 치루기 위해 강원도청, 원주시청, 한국무용협회, 지역내 의료시설 등의 다양한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하며 유기적 대응에 힘쓰며 일정을 진행한다.

아울러 유튜브로 관람을 원하는 분들은 검색창에 ‘제29회 전국무용제’를 검색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9회 전국무용제 본선경연 막 오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