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의회(의장 곽도영)2020년 코로나19 재확산 여파 및 집중호우 피해 등 현 비상시국 상황에 대응해 도민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자 각종 행사 취소(축소) 및 예산반납 등 긴축의회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820일 밝혔다.


도의회 국제교류행사는 금년에 일본,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4개국 8개 지방의회에 대해 방문 4, 내방-초청 2, 협약 1회 등 총 7회에 거쳐 교류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해 전면 취소하고 관련 예산 76백만원을 전액 반납하기로 했다.


또 상임위원회 위원별 국외출장을 비롯한 직원 국외 직무전문화 예산 14천만원도 전액 반납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매년 상하반기 청소년과 어린들에게 의회 체험제공을 위해 개최하던 청소년도의회와 어린이도의회도 전면 취소하고 관련 예산 13백만원도 전액 반납하기로 했다.


여기에다 오는 97일 개최하는 강원도의회 개원 64주년 기념행사는 정부방침을 준수해 본회의장에서 기념행사만 간소하게 개최(외부인사 초청취소, 방청인원 미참석)하고, 목민봉사대상 행사도 별도의 외부 축하행사없이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시상식만 간소하게 개최하기로 했다.


아울러, 매년 강원도 국회의원-도의원-시군의원 228명이 함께 모여 개최해 왔던 강원발전의원한마음 대제전행사는 현 상황을 고려해 9월중 개최하는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시 행사개최(61백만원) 여부를 논의해 결정하기로 했다.


곽도영 도의회 의장은 지금은 도의회가 도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앞장서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코로나19 사태와 집중호우피해로 모든 도민이 어려운 경제현실에서 하루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비상시국에 대응한 긴축의회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의회는 도내 침수피해가 가장 큰 철원지역을 방문해 수해응급복구 활동에 동참하는 등 피해를 입은 도민을 위로하고 자원봉사자를 격려했으며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된 코로나19 재 확산대응 감염예방을 위해 도의회 방역지침을 한층 강화하고,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등 도의회 회의 기준을 마련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의회, 코로나19 재확산 집중호우피해 극복 동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