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태백시의회 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2020812일 의원간담회를 개최해 자치행정과와 보건소, 수질환경사업소, 환경보호과 및 관광문화과 5개 부서 주요 현안사업 및 조례안에 대해 논의했다.


태백시의회는 자치행정과의 태백시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 일부 언론에서 여비, 수당 등의 문제에 관해 보도됐다며 우리 시는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태관리 및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또 보건소 금연지도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및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민간위탁운영 동의안과 관련,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에 대해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철저한 단속, 홍보를 통해 간접흡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요청했다.


이와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차질없는 운영도 당부했다.


여기에다 수질환경사업소의 태백시 하수도 사용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논의하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수도 관망사업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요청했다.


더나가 환경보호과의 태백시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및 태백시음식물률 폐기물 발생억제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에 대해 논의 후, 쓰레기 봉투의 용량과 재질에 대해 시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관광문화과의 2020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국도비 사업과 관련, 한 분야에 치우치지 말고 다양한 분야로 검토할 것과 지역의 예술가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김천수 태백시의장은 주요 사업 등을 추진할 때 시민의 입장에서 검토하고, 시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의회, 2020년 8월12일 의원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