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0111일부터 1118일까지 실시하는 인구주택총조사의 현장조사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93일까지 모집한다


통계청이 주관하는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는 전국의 모든 인구, 가구, 주택에 관한 사항을 5년 주기로 조사하는 국가기본통계조사로 금년에 종이 없는 전자조사로 실시한다.


특히 이번에 모집하는 조사요원은 총 조사 관련업무를 지원 총괄하는 총관리자와 현장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가구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등 총 61명이다.


속초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이면서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하고 조사기간중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사요원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인구주택총조사, 가구주택기초조사 등 통계조사에 참여한 경험이 있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를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24일부터 93일까지이며,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등록하거나 시청 기획예산과에 서면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911일 이후 개별 통지 및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채용 확정자에게 사이버교육 수강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한다.


이봉진 속초시청 기획예산과장은 인구주택총조사가 국가 및 지역의 주요정책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조사요원 모집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