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문.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0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민방위 교육을 온라인으로 대체 운영한다고 84일 밝혔다.


기존에 민방위 1~4년차 대원은 4시간의 집합교육과 5년차 이상은 1시간의 사이버교육 또는 비상소집훈련을 받아 왔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교육이 활성화되고 모집 및 대면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올해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교육대상자는 오는 91일부터 1130일까지 민방위사이버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 1시간 분량의 동영상 시청 후 객관식 평가 20문항중 14문항 이상을 맞추면 교육이 이수되며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접속방법은 동해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민방위 사이버교육 배너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포털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교육통지는 8월중 전자통지 또는 등기로 발송될 예정이며, 교육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동원절차 및 응소요령, 화생방, 민방공, 인명구조, 응급처치, 소화활동, 지진, 지진해일, 태풍, 해상안전, 폭염대응-수습-복구체계 등으로 구성한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동해시청 안전과 민방위팀(033-530-2312) 및 동행정복지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권순찬 동해시청 안전과장은 민방위 집합 교육을 온라인으로 변경함에 따라 코로나19 전파 불안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기간내 많은 대원들이 온라인 교육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0년 민방위교육 온라인 대체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