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noname0111111111111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시민이 주도하고 함께 하는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2020원주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기존 6일간 진행하던 축제를 대폭 축소해 910()부터 13()까지 4일간 열린다.


()원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재단과 함께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0년 동안 시민주도형 축제답게 원주시민들의 참여는 물론 민관 협조를 통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따라 국내 최단기간 문화관광축제 진입이라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10년간 축제 진행과정에서 태풍, 메르스 등 여러 재해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해마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처를 통해 위기를 극복해왔다.


특히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비를 추가로 더 지원한 만큼 코로나19에 맞춰 참가자 모두가 안전한 축제를 기획했다.


재단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을 기본으로 안전한 운영을 위해 댄싱카니발 해외팀 및 군부대 경연을 한시적으로 폐지한다.


또 기존의 음식 부스를 비롯 수공예품 판매, 체험프로그램 등 시민들이 직접 대면하는 부대행사는 전면 폐지했다.


가급적 시민들에게 볼거리 가득한 경연과 높은 수준의 공연콘텐츠를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함께 시민안전을 위해 행사장 전체 방역을 철저히 진행한다.


공연장 출입구를 최대한 축소하고 통제해 관객 동선을 분리하며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을 금지한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객석 7천석을 35백석으로 나눠 배치하며 최신형 방역시스템 도입과 질병관리본부의 Ki-pass 시스템을 통한 방명록작성 등 효과적인 방역수단을 총동원해 코로나19를 차단한다.


김성수 축제사무국 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속에서 다소 조심스럽지만,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고 있다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0년도 원주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원주다이내믹 댄싱카니발 홈페이지나 원주문화재단 축제운영팀(033-760-98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0 원주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축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