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사진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20728일 오전 11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춘천2권역(강남동,퇴계동,조운동,약사명동,신동면,남면,남산면 행정복지센터)과 함께 취약노인의 적절한 돌봄서비스 제공 및 민관 복지전달체계의 공공성 및 책임성의 강화를 위한 민관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민관 간담회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소개 및 고립감과 우울감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관계형성과 개별사례관리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서비스 설명회와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특히,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춘천지역 4권역중 유일하게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으로 해당 사업을 통해 사회와 고립된 은둔형, 자살 고위험 우울증 어르신발굴 및 상담, 의료지원, 집단활동, 지역사회 자원연계 등을 지원한다.


김국종 춘천시청 경로복지과장은 오늘 진행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2권역 민관 합동 간담회를 통해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을 발굴하고, 고독사와 자살위기의 어르신들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가 세밀하게 지원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춘구 약사명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올해 첫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간담회를 통해 많은 어려움을 공유하고 협의함으로써 원활하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상희 퇴계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2권역 행정복지센터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함께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최고의 민관 협력체계가 될 것 같다.”코로나19로 인해 특히나 더 어렵게 이 시기를 견디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분들과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실무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춘천시를 4개 권역으로 나눠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욕구중심 맞춤형으로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 노인의 일상생활지원, 생활교육, 신체건강 등 맞춤형 사례관리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대상 및 신청 등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033-241-5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제1차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간담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