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사진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20723() 오전 10시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도모하기 위해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실시해 관심을 끌었다.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은 여름철 폭염대비 건강관리라는 주제영상을 제작해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유튜브 채널(이하 춘남노 tv)에 업로드함으로써 폭염 위험성 및 건강수칙 등을 온라인으로 안내했다.


또 이날 복지관 무료급식 대상자에게 시원한 음료 및 여름철 폭염대비 건강관리와 식중독 예방 안내문을 직접 전달했다.


아울러 이날 실시한 캠페인은 발열체크 및 손 소독제 사용, 가림막 설치, 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했다.


박란이 관장은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통해 이른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온열질환 예방하기와 여름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식중독 예방 3대 원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기승임 간호사는 올 여름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으로 더욱더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계시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더위를 잘 이겨 내시고,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코로나19도 잘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지원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복지팀장은 우리 기관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문간호인력이 어르신들의 기초건강 체크 및 전문적인 건강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의료자원을 연계해 저소득층 어르신은 물론 일반 어르신까지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20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