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봉오동전투-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서경덕 교수가 202067일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와 힘을 모아 홍범도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4분짜리 '자랑스런 전승의 역사, 여천 홍범도 장군'영상은 한국어(https://youtu.be/Rf6009K5yKo)  영어(https://youtu.be/NPWfubgxbhQ)로 제작해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널리 전파하고 있다.


특히 영상의 주요 내용은 독립군의 첫 승리인 봉오동 전투의 전개 과정과 그 의의, 승리의 주역인 홍범도 장군의 생애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봉오동 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홍범도 장군의 애국심 및 평화정신을 국내뿐 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소개하고자 다국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그는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로 전파중이며, 전 세계 주요 20여개국의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재외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상의 한국어 내레이션에는 지난해 영화 '봉오동 전투'에서 홍범도 장군역을 맡았던 배우 최민식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이에대해 배우 최민식은 대한민국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봉오동 전투와 홍범도 장군을 네티즌들이 꼭 기억해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내레이션에 임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지금까지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한 '다국어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경덕교수-배우 최민식과 홍범도 영상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