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과 인제경찰서가 202062일 군청 종합민원과에서 공무원, 경찰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인에 의한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공무원을 대상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폭언, 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비해 공무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고, 경찰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인제군은 진정-중재반 신고반 피해공무원 구조반 등 3개반으로 구성된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상황발생, 신고, 피해공무원 보호, 경찰인계 등 단계별 가상시나리오에 맞춰 대응반을 운영했다.


또 경찰 112상황실과 연계된 비상벨 호출을 통해 경찰이 신속하게 출동, 가해 민원인을 제압하는 등 실제상황을 연출하여 훈련 효과를 높였다.


최상기 인제군수는민원실 내 안전은 민원담당 공무원은 물론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안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앞으로도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상원 인제군청 종합민원과 민원행정담당은 인제군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군청 민원실, 읍면행정복지센터, 출장소 등에 비상벨-CCTV, 녹음전화 등을 설치했으며, 민원담당 공무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0년 민원실 비상상황대비 모의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