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0년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관광거점도시 선정 후 공동연수 등을 통해 선정된 도시 들의 의견수렴 후 지난 4월 가이드라인을 확정했다.


이에따라 강릉시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시작했다.


특히 강릉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입장에서 동선상 불편사항을 살피고, 사업계획을 제시하며 공모신청시 제출했던 사항들에 대해 타당성 검토를 통해 실행력을 높인다.


또 체류형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색있는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강릉 관광의 미래를 제시하는 청사진이 될 수 있는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이와함께 용역추진 시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설명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있어 추이를 지켜보며 일정에 관하여는 논의 중이며 시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관광거점도시 기본계획은 오는 8월까지 문체부에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기본계획을 제출, 정부의 조정 심의를 거쳐 확정한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강릉시가 관광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완성도 높은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관광활성화로 강릉의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