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원주시가 자연암벽을 활용한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파사드 쇼를 선보인다.


미디어파사드는 외벽에 LED 조명(빔 프로젝트)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것으로, 원주시는 총 35억원을 투입해 간현관광지내 개미둥지마을 자연 암벽을 스크린 삼아 폭 250m, 높이 70m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파사드를 조성한다.


특히 2018년 야간경관 기본-실시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각종 시설공사, 콘텐츠제작, 장비구입 및 설치를 비롯 최대 1,1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야외무대 설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오는 6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빠르면 7월부터 관광객을 맞는다.


한편 원주시는 20203월 사업에 걸맞은 명칭 선정을 위해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내부 공모를 실시해 부르고 기억하기 쉬운 원주 나오라(Night Of Light) 를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


원주 나오라(Night Of Light) 쇼는 원주 간현관광지에 나와 빛의 쇼를 즐기라는 뜻이 담겨 있다.


이밖에 우수상에 원주라이트빌리지(Light Village), 장려상에 소금산 낭만별곡과 소금산 달빛 축제를 각각 선정했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에 이어 이번에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여 원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유리다리와 잔도 등 더 많은 볼거리를 준비해 체류형 관광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국내 최대 규모 미디어파사드 쇼 개봉 임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