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구로부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0년 접객업소의 서비스 마인드향상을 위해 친절-경영서비스 컨설팅을 실시한다.


친절-경영서비스 컨설팅은 군 장병과 면회객들이 이용하는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즉석식품 판매업, 식품 제조가공업, 숙박업, 이미용 등의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한다.


양구군은 친절컨설팅으로 100개소의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경영 컨설팅은 10개소의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컨설팅은 5월부터 10월까지 전문컨설팅 업체에 위탁해 계속한다.


친절컨설팅은 방문 3회와 집합교육 1회 등 총 4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컨설팅 내용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소비트렌드(포장, 배달방식 등)에 대한 대응방안과 대고객 서비스개선, 맛내는 방법, 메뉴 개발, SNS 및 블로그 활용 홍보방법, 시설배치 등 업소별 맞춤형으로 구성한다.


경영컨설팅은 업소현황 및 개선전략 경영진단을 내용으로 사전진단을 포함한 6회의 방문컨설팅과 1회의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또 컨설팅 내용으로 사전 경영진단에 의한 업소별 맞춤형 집중 경영 컨설팅, 코로나19 이후의 소비 트렌드(포장, 배달방식 등)에 대한 대응방안, 메뉴 사진촬영, 메뉴 개선 및 특화메뉴 개발, 홍보 마케팅(블로그 개설 등), 경영-재정자문, 인력관리, 경영 하우 등으로 구성한다.


이를위해 양구군은 521일까지 군청과 한국외식업중앙회 양구군지부에서 방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참여신청을 접수한다.


친절컨설팅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서류검토 후 컨설팅 업소를 선정하고, 경영컨설팅 참여업소는 컨설팅 위탁업체가 암행평가를 실시한 후 적합업소를 선정한다.


경영컨설팅을 신청한 업소는 컨설팅 업소로 선정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친절 컨설팅 업소로 선정한다.


김수진 양구군 환경위생과 위생관리담당은 양구군은 5월말 또는 6월초에 컨설팅 대상업소를 선정해 개별적으로 연락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접객업소대상 친절-경영서비스 컨설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