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푸드 및 농촌활성화를 위한 신활력 플러스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원주푸드 신활력 플러스추진단(단장 위규범)2020522일까지 시민 영역의 다양한 아이디어 및 사업운영 주체를 발굴-육성-지원하기 위해 대상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대상분야는 원주푸드 가공시설확충, 공동농장개설, 도시농부 텃밭마을, 체험관광 시범마을육성, 원주푸드 및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 등이다.


한편, 원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경상현)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농업인은 물론 사회적경제 및 소비자단체 등 민간 전문가들로 신활력 플러스추진단 구성을 마친 바 있다.


이어 201911월 원주푸드 신활력 플러스 사업기본계획이 농림축산식품부 승인을 받은 가운데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원주푸드 육성을 통한 농촌경제 활성화 사업을 활발히 추진한다.


위규범 단장은 신활력 플러스사업을 통해 현재 원주푸드와 농촌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도농 및 민관의 긍정적 협력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원주푸드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사무국(033-763-7929)으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푸드신활력플러스추진단, 신활력플러스지원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