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0년 사회안전망 사각지대에 존재하는 1인 영세 자영업자를 위해 420일부터 생계형 1인 자영업자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생계형 1인 자영업자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관내 영세 사업장의 고용안정 강화를 위해 1인 자영업자의 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료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관내에서 사업장을 영위하고 있는 1인 자영업자로, 국민연금 기준 소득월액이 215만원 미만이고 연 사업소득금액 900만원 미만인 경우 각 보험료 납부액의 40~ 70%를 지원받는다.


이번 사회보험료 지원신청은 기존 지원금 수령 사업장의 경우 별도의 추가 신청없이 지원요건 심사 후 지원여부를 결정하므로, 기존 신청하지 않은 사업장만 신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행정복지(주민)센터 방문 및 우편 접수 또는 강원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http://job.gwd.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지원요건 및 내용은 동해시청 경제과(033-530-2162)로 문의하면 된다.


전진철 동해시청 경제과장은 “1인 자영업자 사회보험료 지원 확산을 통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사회 보험료 사각지대에 있던 많은 영세사업장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생계형 1인 자영업자 사회보험료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