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4월중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에 아동 1인당 40만원(4개월분) 상당의 카드 포인트를 아이행복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에 부여하는 방식이다.


이를위해 43일부터 5일까지 보건복지부에서 지급대상 아동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카드 보유여부 및 보유카드 정보를 안내한다.


특히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대상자들은 동주민센터나 카드사 영업점 등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카드를 2개 이상 사용하는 경우 대상자 편의를 위해 최근 사용내역이 있는 카드로 우선 안내한다.


만약 변경하려는 경우, 복지로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46일부터 10일까지 원하는 카드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변경하지 않으면 안내된 카드로 자동 지급한다.


또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보호자들은 46일부터 복지로 또는 동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시 작성한 주소지로 배송한다.


이와함께 카드포인트는 사용자의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 모두를 고려해 속초시외에도 강원도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나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의 사용은 제외한다.


속초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노력하는 상황에서 읍면동주민센터나 지역화폐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카드 포인트 지급 방식을 채택했다.


김용구 속초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아이돌봄쿠폰 사업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시스템이 마련되는 대로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3,800명 대상 아동돌봄쿠폰 지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