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대유행과 함께 국내에서도 종교시설 및 요양시설, 사업장 등 소규모 집단감염이 지속되고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당부하고 나섰다.


원주시는 일상생활과 방역조치가 조화되는 생활방역으로 전환되기에 앞서 오는 45일까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실천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2차 전파없이 감염환자의 조기발견 및 자연치유를 위해 시민, 직장, 사업주 등에 대한 행동지침 준수를 강조했다.


이에따라 시민 행동지침으로 불요불급한 외출, 모임, 외식, 행사, 여행 등 연기 또는 취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이 있을 경우 출근하지 말고 집에서 휴식하기 외출자제(생필품 구매, 의료기관 방문, 출퇴근 제외) 다른 사람과 신체접촉 피하고 2m 건강거리 두기 개인위생수칙(손 씻기, 기침예절 등) 준수 매일 주변 환경소독 및 환기 등이 해당된다.


또 직장에서 다중이용공간(휴게실 등) 사용하지 않기 개인물품(, 식기 등) 사용하기 마주보지 않고 일정거리 두고 식사하기 퇴근 이후 약속 잡지 않고 바로 집으로 돌아가기 등을 지켜야 한다.


이와함께 사업주는 직원 좌석 간격확대, 재택근무, 유연근무, 출퇴근-점심시간 조정 출장 연기 또는 취소, 회의시 전화 통화 또는 영상회의 매일 직원-시설방문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모니터링(유증상자 출입 금지) 근무환경 관리(공용 공간 폐쇄, 매일 자체 소독 실시, 매일 2회 이상 환기, 필요 위생물품 비치) 유증상자 업무배제 및 즉시 퇴근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아울러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어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 사전에 원주시보건소(033-737-4065)로 문의하거나 선별진료소를 먼저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미나 원주시보건소장은 현재까지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시민들의 피로감이 높은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사태의 조기 종식을 위해 45일까지 단기간 강력한 동참을 호소한다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4월5일까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당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