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2023() 서병재 부교육감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반 3차 협의회를 갖고, 학교 전파차단을 위해 질병관리본부의 조치와 별도로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한 격리조치를 강화한다


도교육청은 등교 중지 및 업무 배제대상을 기존의 중국 후베이성 방문자에서 중국 전역 방문자로 확대해 증상이 없더라도 입국후 14일간은 등교 및 출근을 중지하고 자택에서 자율 격리한다.


이를위해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중국 전 지역 방문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특히 12번과 14번 확진자가 방문한 강릉지역에 대해 지난 22() 강릉교육지원청 긴급 대책회의, 강릉시청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거쳐 초등 돌봄 및 방과후 운영학교와 방과후 운영 공립유치원에 대해 25()까지 휴강을 권고하고 교육과정 운영중인 사립유치원에 대해 휴업을 권고했다.


또 강릉지역 학원에 대해서도 보건당국의 현황을 알리고, 202025()까지 휴강하도록 권고했으며 운동부 합숙 훈련 등도 중지하도록 했다.


강원도교육청 예방대책반 단장인 서병재 부교육감은 “12, 14번 확진환자가 다녀간 강릉지역의 경우 잠복기인 25일까지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학교가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학교 전파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내 자가 격리 대상자중에 유---고등학교 학생은 없는 것으로 파악했으며 강원도내 대부분의 학교가 1월에 졸업식 및 종업식을 마치고 방학에 들어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신종 코로나 학교차단 격리조치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