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강원병무청,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취업지원서비스 제공.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023일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의 취업을 위해 직접 방문상담 및 안내로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실시해 고마움을 샀다.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전역한 이모씨는 20181월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입대해 201911월 전역했으나 아직 미취업 상태여서 강원지방병무청이 취업지원을 위해 자택을 방문해 취업 상담을 실시했다.


강원지방병무청은 향후 상담결과를 토대로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강원도일자리센터 등과 협력해 본인희망에 따라 취업을 알선한다.


특히 취업맞춤특기병은 군 복무 전 국가기간산업 등의 기술훈련과정을 수료한 후 해당 기술과 연관된 육,,공군 기술특기병으로 복무를 하고, 전역후 관련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제도로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청년실업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고용노동부-국방부와의 협업을 통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강원영서지역은 37명 전역자 중 24명이 취업했으며 2020년 전역예정자는 28명이다.


이수석 강원지방병무청 현역입영과장은 앞으로도 취업맞춤특기병이 전역 후 다양한 정보제공 및 취업알선의 기회 제공으로 원활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고, 안정적으로 사회복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직접 찾아가는 취업맞춤특기병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