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가 2020년 방류수역 수질오염 저감 등을 통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도심지 하수관로 및 농촌지역 집단 취락지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도심지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올 상반기에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하는 구곡택지와 관설동 섭재마을, 행구동 꽃밭머리와 석경촌 일원 등에 총사업비 227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2년 완료한다.


202억원을 투입하는 흥업 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역시 상반기에 인허가 절차를 모두 마치고 하반기에 착공해 2022년 완공한다.


특히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은 소초면 학곡리 구룡사지구, 호저면 산현리 칠봉지구에 총사업비 145억원을 투입해 구룡사지구는 2020, 칠봉지구는 2021년에 완료한다.


아울러 소초면 장양지구, 호저면 만종지구, 흥업면 승안지구는 총사업비 256억원을 투입해 2022년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김철운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장은 하수관로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하천 수질개선은 물론 농촌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사기간 차량통행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불가피한 사업인 만큼,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수질개선 하수관로 정비사업 지속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