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0113() 오전 10시부터 2001년생과 2000년 이전생으로 병역판정검사 연기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2020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은 병역판정검사 대상자가 편리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직접 선택하는 제도로 주민등록지와 다른 곳에 거주하는 학생, 직장인 등은 이 제도를 이용해 실거주지 관할 지방병무()청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 병역판정검사 기간이 타 지방병무청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은 강원지방병무청의 관내에 거주하는 병역판정검사대상자는 인근지방병무청인 경기북부지방병무청과 강원영동병무지청을 선택해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 있다.


2020년도 병역판정검사는 전국적으로 202023일부터 1127일까지 실시하며, 강원지방병무청은 2020528일부터 77일까지 토-일요일 및 공휴일, 검사휴무일을 제외하고 28일간 실시한다.

본인선택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화면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고자 하는 날 1일 전까지 선택하면 된다.


다만, 1일 병역판정검사 인원이 한정되므로 일자별 접수를 마감하기 전에 서둘러서 선택해야 한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의 본인선택 신청과 취소-변경을 위해서는 전자정부법 제10조 규정에 따라 본인 명의 휴대폰, 공인인증서, 아이핀을 통해 본인 확인후 신청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가까운 지방병무청을 방문해 주민등록증 등 공적신분증을 제시해 접수할 수 있다.


이가령 강원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과장은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주소지 지방병무()청장이 직권으로 검사일자 및 장소를 지정하므로 본인이 원하는 일자와 장소에서 검사를 받길 희망하면 공석이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신청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병무청, 2020년 병역판정검사 일자-장소 선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