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d58bb5195ecce7128966c54fa5bd75d9_zTyMkXYJc545DLkwgvf4WTT.jpg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과 주둔 군장병 여러분 !

그리고, 출향 군민여러분 !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 성취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지난해 군정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금년 한 해도, 대내외적으로 순탄치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미중 무역갈등, 남북-북미의 첨예한 정치역학, 국회의원선거 등은 지역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특히, 국방개혁과 그 영향에 따른 철저한 대비, 정부지원을 이끌어 내는 문제는 군민여러분과 함께 풀어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분명한 것은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동서고속화철도 착수, 태풍사격장 이전 등을 통해 지역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2020년은, 민선7기의 가장 중요한 해로써 양구미래비전 2030계획 청사진을 바탕으로 단계별 구상을 실행화하는데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강원도, 정부와 국회의 문을 지속적으로 두드리겠습니다.


우리군 주요사업은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각 부서장에게 힘을 실어주고, 문제가 되는 사업은 의회, 군민여러분과 상시 협의하여 조기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방개혁 2.0에 의한 2사단 해체 등의 실질적 영향이 예상됨에 따라, 그 영향이 최소화 되도록 스포츠, 문화, 축제와 연계하여 상경기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신규 추진하는 100억원 규모의 지방정원 조성사업, 100호 규모의 공공임대아파트 건립사업, 양구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은 철저한 준비로 효과가 극대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의 기반인 농업은 개발도상국 지위 상실에 따른 환경변화, 초고령화, 인력난 등의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 하고, 전국적 인지도가 높은 농산물은 마케팅을 적극 펼쳐 농가 소득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제시장 잠재성이 높은 작목의 지원과 미래 먹거리 발굴, 귀농-귀촌의 대외적 인지도를 높여 잘사는 농촌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지역을 브랜드화할 수 있는 명품역세권, 신금강선 철도, 상무룡 현수교는 좀 더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추진과정을 공유하여 군민여러분의 알권리에 충실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선7기의 소통문화를 이젠 성숙의 단계로 끌어올리고, 주민상호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환경도 수요에 앞서 필요한 것을 먼저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 가겠습니다.


양구 어느 곳을 가던 볼거리와 먹거리가 조화를 이루고, 지역간 균형발전이 이루어지도록 군정을 살피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이제, 지역주민의 삶의 수준은 전국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평생학습 강좌를 통한 자기계발은 물론, 창작-문화예술의 활동 영역은 전문가 수준까지 높아지고 있는 것을 보며, 군민여러분의 잠재력에 다시한번 놀라고 있습니다.


이것이 군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믿습니다.


군민 모두가 행복한 양구가 정답인 것입니다.


한편, 고령화-저출산, 농촌일손 부족, 재래시장 활성화는 좀 더 고민하고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은 아직도 적지 않은 갈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자식을 키울 때 단점만 지적하면 그 아이는 올바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자신감을 부여해 주면 그 아이는 자신이 꿈꾸는 삶을 찾아갈 것입니다.


민선7기 또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군민여러분의 격려와 믿음이 필요합니다.


군민여러분과 행정이 신뢰속에 함께 한다면, 분명 양구는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될 것입니다.


모두가 함께 할 때 시너지 효과는 상상이상 일어날 것입니다.


군민은 행정을 신뢰하고, 행정은 군민의 지혜와 참여를 이끌어낸다면 양구의 미래는 보장 받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2020년 경자년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나아가는 길이 탄탄대로 일수만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해의 에너지를 한껏 채우고 힘차게 내딛고자 합니다.


군민여러분께서도 각자의 삶 속에서, 새 출발의 의지를 다지시면서 희망을 안고 시작한다면 그것이 양구의 에너지 이고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동심만리(同心萬里)라는 말처럼, 우리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다 함께 만드는 양구 ! 모두가 행복한 양구 !’를 만들어 가기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 해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그리고, 나를 뛰어 넘어 더불어 함께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11일 새해아침에


양구군수 조 인 묵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인묵 양구군수, 2020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