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꾸미기]약속큐브 평화이야기 전시포스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약속큐브문화예술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약속큐브: 평화이야기전시회가 20191212일부터 17일까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문화역서울284 RTO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인제군은 지난 10월 뮤지컬 제작사 컬쳐홀릭이 공동제작한 가족뮤지컬 약속큐브공연에 이어약속큐브: 평화이야기전시회를 이어가며 약속큐브 콘텐츠를 인제군의 문화상품으로 발전시킨다.


이번 전시회는 남북평화지역인 인제지역 어린이들이 평화를 소재로 만든 전시품들을 비롯 그림, 공예, 영상,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평화를 약속큐브의 철학으로 이야기한 작품들과 탈북 청소년, 한국에 거주하는 미얀마 어린이가 평화를 주제로 쓰고 그린 그림책 작품들을 전시했다.


또 이번 전시회에 인제군과 인제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인제군 관내 인제, 인제남, 기린, 월학, 상남, 하남, 귀둔 등 7개 초등학교 800여명의 학생들에게 약속큐브-평화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이를통해 완성된 결과물인 작품인평화의 열매를 전시했다.


이와함께 작품 평화의 열매는 평화에 대한 어린이들의 소망과 약속을 담아 어린이들이 손으로 만든 1,000개의 약속큐브이다.


앞서, 1212일 오후 3시 진행한 개회식에 뮤지컬 약속큐브에 출연했던 인제 어린이들의 작은 공연을 개최했으며 전시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직접 평화의 소망을 담은 약속큐브를 만드는 참여 행사를 통해 약속 큐브의 고장-인제의 이미지를 만들어 간다.


이범균 인제군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은 “‘약속큐브: 평화이야기전시회는 약속큐브의 고장, 인제 프로젝트일환으로, 지역사회와 문화 콘텐츠의 협력을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라며 이번 전시회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약속큐브의 가치와 철학을 인정해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전시회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약속큐브: 평화이야기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