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_000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20191128()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시작했다.


강릉시의회 산업위는 이날 오전 10시 강릉시청 에너지과로부터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으며, 사업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위법사항 등을 확인하는 행정사무조사에 착수했다.


배용주 산업위원장은 이날 행정사무조사에서 어민들의 민원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확인을 해 보면 민원사항이 사실과 같다해상공사 오탁방지막의 경우, 어민들의 민원사항관련 현장확인한 결과, 오탁방지막이 파도에 엉켜있고 일부는 이탈한 경우를 확인할 볼 수 있었다이같이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됐음에도 빠른 복구가 일어나지 않았다며 해상공사 관리의 부실함을 강하게 질타했다.


김기영 의원은 그간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 추진하면서 행정에서 너무 안일하고 소극적인 자세를 취했다각종 인허가문제부터 시작해서 용수를 공급하는 문제까지 계약이나 협의가 선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사만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25일 큰 틀에서 합의는 봤지만, 세부적인 사항이 협의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공사만 밀어붙이는 식의 사업 추진은 부당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강릉시의회 산업위는 이날 사업추진현황 보고를 마치고, 오후 2시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현장을 확인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산업위, 제280회 정례회 행정사무조사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