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태백시 로고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가 20191121일 강원도가 주관하는 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조성사업공모현지심사에 참여했다.


태백시는 지난 9월 강원도의 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조성사업 공모에 철암 고토실 일원 약 213,000규모의 산업단지조성 계획안을 사업신청서로 제출했다.


이에따라 이날 현지 심사는 그에 대한 후속 절차로 진행했다.


특히 사업설명후 현장으로 이동, 현장브리핑과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으며 최종 선정결과는 11월말경 결정 공개한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태백시가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거점사업으로 진행중인 경석자원을 활용한 세라믹원료산업 기반조성사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 향후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태백시청 지역개발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온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사업타당성 분석 또한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공모 선정 즉시 기본 및 실시계획을 신속히 착수할 수 있어 조성기간을 상당히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사업추진에 대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부 비축무연탄기금을 재원으로 하는 강원도의 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조성사업 공모는 경석을 포함한 강원남부권의 풍부한 광물자원을 활용한 소재산업 등을 특화 산업으로 육성시켜 폐광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정착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아울러 강원도는 강원남부 4개 폐광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이번 공모를 통해, 2개 자치단체에 각각 최대 150억원 한도로 총 300억원을 지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광물자원산업화특화단지조성사업공모 현지심사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