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에서 남녀노소 전 세대가 평생학습으로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배움의 장이 마련된다.


인제군평생학습센터는 20191116일 오전 10시부터 인제다목적구장에서 최상기 인제군수를 비롯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배움과 나눔이 있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제7회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으로 중점관리지역이 강원 전 지역으로 확대 지정돼 잠정 연기됐던 행사를 일시와 장소를 변경해 1일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야외행사에서 아늑한 실내행사로 진행하는 만큼 홍보체험, 전시회, 공연 발표회, 특별행사, 부대행사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해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평생학습홍보 및 체험관에서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든 연령과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6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인제의 특색을 반영한 체험전시 등을 선보인다.


이와함께 성인 문해 교육학습자 시화전,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등 지역 평생교육 학습자들과 강사들의 작품 감상은 물론 1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과 평생학습 버스킹 공연을 수시로 펼친다.


아울러 특별행사 및 부대행사로 드론 장애물 체험, 서예전문가가 써주는 우리집 가훈 써주기’, 신나는 배움 놀이터와 학습놀이마당, 포토존 등은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임혜숙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담당은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잠정 연기했다가 군민들의 열망과 기대속에 개최하는 만큼 평생학습으로 하나 되는 배움과 나눔의 공감대 형성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제7회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