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e-zen)20191125()부터 126()까지 시험이 끝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코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젠(e-zen)은 강릉시 지역환경교육센터로 환경체험 및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환경중심에 있는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며, 생활속에서 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인식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 지역의 환경단체인 강릉자원순환운동본부와 함께하며, 내용은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첫번째, 자원순환센터에서 이젠까지는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해 생활쓰레기 구분, 배출요령, 선별과정을 보고 이젠으로 돌아와 자원순환 관련 환경상식 퀴즈대결을 진행한다.


두번째 물길따라 이젠으로는 홍제정수장, 하수처리장을 방문해 우리가 마시는 물의 순환과정을 이해하고 물 관련 환경상식을 놀이로 해결해 본다.


참가신청은 115()부터 1119()까지 선착순 300명으로 의미있는 프로그램에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영각 강릉시청 환경과장은 일상속에서 작은실천이 환경문제 해결의 시작이 되길 바라며, 오랜 입시로 몸과 마음이 지친 수험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 고3 대상 에코투어 프로그램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