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2019_10_28 평화지역 군장병(주임원사) 간담회 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으뜸 평화지역을 지향하는 서화면 지역 군부대 장병들의 가장 시급한 애로점으로 전방지역에 산재해 있는 부대와 시내, 또는 부대와 부대를 연결하는 노선을 정비해 이동권을 보장할 수 있는 대중교통망 확충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문제는 인제군이 20191028일 서화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마련한 평화지역 발전사업추진 및 국방개혁 2.0대응 서화면 주임원사 간담회에 참석한 군 장병들이 이구동성으로 제기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상기 인제군수를 비롯한 관계 부서장, 군부대 주임원서와 병사, 평화지역 발전발전 협의체 박성균 위원장과 위원 등 총 50여명이 참석해 각종 현안해결을 통한 평화지역 발전에 대한 실질적인 지혜를 모았다.


특히 군 장병들은 교통불편 이외에도 군 복무기간 여가를 발전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갈증 또한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인제군은 거주인구와 군부대 장병을 하나의 군민으로 보고 행정 서비스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인제군민 7만 시대를 선언했다.”교통불편과 관련해 지난 5월부터 시행중에 있는 농어촌버스 단일 요금제와 무료 환승제를 확대해 군 장병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명규 인제군청 기획예산담당관 평화지역발전담당은 인제군은 평화지역발전을 사업을 민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1월 평화지역발전 추진협의체를 출범시킨 가운데 60318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시재생사업과 도시활력 증진 등 2개 부분에서 DMZ 평화의 길 조성사업, 평화지역 시가지 경관개선사업 등 모두 1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국방개혁 2.0대응 등 주임원사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